Notice
[서포터즈가 바라본 Y 포럼] 끊임없이 도전하는 다재다능 아티스트 강승윤
2023-02-10



오는 2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MBN Y 포럼 2023’이 개최된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개막쇼 △두드림쇼 △특별세션 △와이쇼 △영웅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룹 위너(WINNER)의 리더인 가수 강승윤은 영웅쇼의 연사로 참석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포럼의 대미를 장식할 특별 공연으로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승윤은 매력적인 음색, 뛰어난 가창력과 프로듀싱 능력을 바탕으로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0년 ‘슈퍼스타K2’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린 그는 YG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들어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2013년 ‘비가 온다’를 발매하여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고,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였다. 2014년 그룹 위너(WINNER)로 데뷔하여 음악방송과 음원차트를 휩쓸었고,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등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릴리 릴리(REALLY REALLY)', '럽미 럽미(LOVE ME LOVE ME)', '에브리데이(EVERYDAY)', '밀리언스(MILLIONS)'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작사, 작곡에도 활발히 참여하여 프로듀서로도 인정받았으며, 2021년에는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1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 뒤 많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유연(Yooyeon)’이라는 작가명으로 전시회에 참여하며 사진작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그가 이번 포럼에서 청년들의 꿈에 많은 영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MBN Y 포럼 2023’은 ‘이게 나야! This is Me!’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격려와 용기를 전할 예정이다.


▶ MBN Y 포럼 2023
- 일시 : 2023년 2월 15일(수), 09:00~16:15
- 장소 : 서울 장충체육관
- 주제 : 이게 나야, This is Me!

[이승주 MBN Y 포럼 2023 서포터즈]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