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5일에 열리는 MBN Y 포럼 2023 '영웅쇼'에 유튜버 숏박스가 연사로 나선다. MBN Y 포럼은 2011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활발히 지속되고 있다. 2030세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영웅들을 연사로 초대해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격려와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글로벌 청년포럼으로, 올해는 ‘이게 나야! This is Me!’라는 주제로 돌아왔다.
올해 선정된 연사들 중 2022년 유튜브 선정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를 차지한 유튜버 숏박스가 있어 눈길을 끈다. 숏박스는 KBS 공채 개그맨 출신인 김원훈, 조진세, 엄지윤으로 구성되어 있다.
숏박스는 짧은 코미디 영상을 박스 안에 담았다는 뜻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2021년 10월 30일에 첫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그 이후로 장기연애, 찐남매 등 친구, 연인, 가족 사이의 대화를 디테일하게 재구성한 영상들이 좋은 반응을 보였고, 현재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가장 핫한 유튜버이지만, 이들의 시작은 순탄하지 않았다. KBS 공채로 입사한 숏박스(김원훈, 조진세, 엄지윤)는 성공하기 이전 유일한 무대였던 '개그콘서트'에서 함께 활약하였지만, 프로그램이 폐지되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이들은 좌절하지 않고 본인들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찾았는데, 그 새로운 무대가 유튜브였다. 처음에는 김원훈, 조진세 두 사람으로 시작하였지만 개그우먼 엄지윤과 함께한 ‘장기연애’가 큰 반응을 얻으며 엄지윤이 추가 합류하게 되었다.
현재도 꾸준히 대중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영상들을 만들어내며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는 유튜버 숏박스를 2월 15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MBN Y 포럼 2023에서 만날 수 있다.
▶ MBN Y 포럼 2023
- 일시 : 2023년 2월 15일(수), 09:00~16:15
- 장소 : 서울 장충체육관
- 주제 : 이게 나야, This is Me!
[김지원 MBN Y 포럼 2023 서포터즈]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