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 MBN Y 포럼 두드림쇼 (Do Dream Show!)
마뗑킴.김씨네과일.피치스 등 청년 창업 스토리 공유
진부한 성공 스토리가 아닌 진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은 청년이라면 MBN Y 포럼을 주목하세요.
MBN Y 포럼 두드림쇼(Do Dream Show)에서는 자신이 곧 브랜드인 청년 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연사로 나서는 김다인 대표는 2015년 30만 원으로 창업해 지난해 500억 원 매출 신화를 쓴 의류 브랜드 ‘마뗑킴’ 경영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온라인에서 시작해 오프라인까지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 정도 속도와 규모를 만들어낸 브랜드는 ‘마뗑킴’이 거의 유일하다는 평가입니다.
‘김씨네과일’ 김도영 대표의 이야기도 솔깃합니다.
과일이 아닌 과일이 그려진 티셔츠를 전국을 돌며 판매하는데, 오직 오프라인 현장 구매만 가능합니다. 지난해 5월 전국 순회 판매를 시작이래 그야말로 호응이 뜨겁습니다. 티셔츠를 통해 ‘김씨네과일’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CJ, 베스킨라빈스, 현대 등 대기업이 함께 콜라보를 하자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고, ‘패션’이 아닌 문화로 상품이 아닌 경험을 파는 브랜드로 ‘김씨네과일’은 자리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여인택 대표는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한 종합 컨텐츠를 만드는 피치스그룹코리아를 만들었습니다. 자동차 튜닝을 생각하기 쉽지만 패션 사업, 튜닝 자동차 전시 사업, 다양한 브랜드 및 기업과 이색 협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치스가 붙으면 가장 트렌디하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올해는 어린이 패션 사업 등 더 넓은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MBN 오태윤 기자의 진행으로 3명의 젊은 창업가들은 ‘나’를 브랜드로 키워낸 경험은 물론 창업을 꿈꾸는 청년층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두드림쇼’에서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 Y 포럼은 'MBN Y 포럼'을 검색해 사전등록을 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번호 02-2000-3383~5, MBN Y 포럼 2023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