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MBN Y 포럼 2021] 꿈을 꾸었고, 꿈을 이뤘다…청년들의 꿈 이야기 ‘두드림쇼’
2021-01-15

◆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청년 멘토링 축제
청년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2021’이 2월 24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가갑니다. ‘MBN Y 포럼’은 명품방송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청년에게 꿈과 도전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한 청년 멘토링 축제입니다. 올해 11주년을 맞는 MBN Y 포럼은 ‘너를 믿어봐! (It's YOU!)’를 주제로 △ 두드림쇼 △ 와이쇼 △ 복세힘살쇼 △ 영웅쇼 등의 다채로운 세션이 펼쳐집니다.

◆ 꿈을 꾸었고, 꿈을 이뤘다…청년들의 꿈 이야기 ‘두드림쇼’
MBN Y 포럼의 인기 세션인 두드림쇼는 올해 ‘꿈은 멈추지 않는다’는 주제로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꿈을 찾아 달려온 이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대표,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 이슬아 헤엄 출판사 대표가 연사로 나와 자신의 꿈을 성공으로 이끈 이야기를 펼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무모하다고 했지만, 나 자신을 믿고 열정을 다 바칠 정도로 갚진 도전을 해 지금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슬아 대표는 2013년 단편소설 <상인들>로 데뷔한 이후 작가이자 연재 노동자로 일해오고 있습니다. ‘일간 이슬아’를 발행해 중간 유통망 없이 하루에 한 편의 글을 독자들에게 직접 전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헤엄 출판사를 운영하며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는 스타트업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EO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대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했고,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인들을 인터뷰한 ‘리얼밸리’ 시리즈를 기획해 영상 게시 2달 만에 400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EO 스튜디오를 창업해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뛰어넘어 스타트업과 투자자, 고객을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한빈 대표는 자율주행자의 눈으로 불리는 라이다(LiDAR)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 대표로, 2017년 자율주행 챌린지에 출전해 전세계 2000팀 중 최종 10위를 차지하고 대회 종료 후 챌린지에 참여한 팀원들과 의기투합해 서울로보틱스를 설립했습니다. 서울로보틱스 소프트웨어는 120여 개 라이다 회사의 센서와 대부분 호환이 가능해 BMW, 볼보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고객, 협업사로 두고 있습니다.

◆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낸 두드림쇼 연사들
MBN Y 포럼의 인기 세션 ‘두드림쇼’에서는 매년 꿈꾸고(Dream) 도전(Do)에 성공한 청년들의 토크쇼가 펼쳐졌습니다. 이들은 한결같이 꿈꾸고 도전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냈습니다.

지난해 두드림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국립창극단 단원 김준수, 스웨덴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이 연사로 나와 청년들에게 자신들의 도전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은 12세 때 영국 위그모어홀에서 독주를 하는 등 최정상급 연주자의 길을 걸었지만, 태어날 때부터 왼쪽 귀가 전혀 들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한수진은 "소리를 남들과 다르게 듣기 때문에 내 바이올린에서 나오는 소리도 다르게 만들어준다"며 "음악에서는 고유함이 중요하기 때문에 왼쪽 귀가 들리지 않는 유전적 장애가 오히려 축복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두의 마음속엔 작은 불씨를 갖고 있다. 때론 힘든 시기를 경험하겠지만, 이 불씨는 장애물을 만나 더 강해질 것이고, 소통을 통해 더 커질 것"이라고 청년들에게 도전을 강조했습니다.

‘국악계 아이돌’ 김준수는 우리 소리에 매력을 느껴 소리꾼이 됐던 자신의 꿈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준수는 “좋아서 시작했지만, 또래 친구나 주위 사람은 싸늘하더라. 왜 소리를 선택했는지 공감하지 못하더라. 소리를 선택했지만 소외감을 느꼈다. 무대에서 사람들 바라볼 때도 주눅 들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리꾼이 되고 싶다는 목표를 갖게 됐다. 많은 걸 경험하고 배우면서 많은 도전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은 "잘 배우는 최고의 방법은 시도해보는 것"이라며 "시도하지 않는다면 배울 수 없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또 "다른 사람이 뭘 하는지 너무 들여다보지 말라. 계속 노력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여러분만의 길이 만들어진다"고 강조했습니다.


■ MBN Y 포럼 2021 ‘너를 믿어봐! (It’s YOU!)’
◇ 일시 : 2021년 2월 24일(수), 08:40~17:00
◇ 온라인 생중계 : 유튜브 채널 (youtube.com/mbnyforum)
◇ 사전 참가 등록 : 홈페이지 (mbnforum.co.kr)


[ 김수형 기자 / onair@mbn.co.kr ]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ck to List